본문 바로가기
잘 벌고 잘 노는 즐거운 우먼

겨울에도 좋은 국내 여행 1박 2일 여행지 베스트 3

by 나는 원더우먼 2023. 1. 6.
반응형

1. 부산

부산은 KTX, SRT 기차뿐만 아니라 버스도 시간대별로 자주 있어 대중교통으로 뚜벅이 여행으로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해양도시인 부산은 여름에도 좋지만 겨울에도 여행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관광도시인 만큼 바다 뷰 호텔도 다양하며, 예쁜 카페와 맛집도 많아서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여행지입니다. 해운대에서는 연말에 빛 축제가 열리며, 광안리 해수욕장에는 드론 쇼가 열리기 때문에 여행을 계획할 때 기간을 알아보고 계획을 잡으면 여행이 더욱 풍성해질 것입니다.

 

겨울 부산 여행 중 가 볼 만한 곳

해운대 동백섬 :  동백섬은 바다 옆으로 산책로가 있어 아름다운 바다 전경을 보면서 산책할 수 있어 사계절 모두 즐기기 좋은 곳이지만 겨울에는 활짝 핀 동백꽃도 볼 수 있어 매력적인 곳입니다. 동백섬은 저녁노을이 질 때쯤 산책해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해운대 스카이캡슐 : 해운대 스카이캡슐과 해변열차가 있는데 이동하는 동안 계속 멋진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 캡슐은 젊은이들 사이 인스타에서 인증 동영상이 많을 만큼 인기가 많아서 예약은 필수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해운대 미포역에서 청사포까지 스카이 캡슐을 이용하고, 돌아올 땐 해변열차를 이용했습니다. 해변열차는 바다 방향으로 좌석이 배치되어 있어요~ 스카이캡슐 역시 저녁노을이 지는 시간에 맞춰서 이용하시면 더 운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광안리 해수욕장 광안대교 야경 :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겨울 바다의 낭만을 느끼며 밤에 바다 위로 비치는 광안대교 야경은 한폭의 그림을 연상할 만큼 아름다웠습니다. 

 

2. 전남 목포 

목포 역시 뚜벅이 여행으로 큰 불편 없이 다닐 수 있는 여행지로 볼거리, 먹거리 모두 만족시켜주는 항구도시로 한 번쯤은 꼭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생각합니다. 목포근대역사관, 자연사 박물관, 목포해양유물전사관 등 있어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기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겨울 목포 여행 중 가 볼 만한 곳

해상케이블카 : 목포 여행의 필수코스 중 하나인 목포 해상케이블카는 아름다운 동양화를 보는듯한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으며 유달산과 바다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국내 최장의 길이( 3.23km)로 현재 동계 운영 시간은 평일엔 오전 10시~ 오후 7시, 금,토,일,공휴일엔 오전 9:30분 ~ 저녁 8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발아래로 바다가 훤히 보이는 크리스탈 케빈과 일반 케빈이 있으며 크리스탈 케빈이 조금 더 비쌉니다. 고하도 승강장에서 숲길을 도보로 약 10분 산책하면 고하대 전망대가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탁 트인 목포 앞바다를 볼 수 있고, 해안 데크 산책로를 걸을 수 있습니다. 고하도에서 산책하는 시간을 계산하여 늦은 오후 시간대에 탑승하면 돌아 오는 길에 멋진 저녁노을, 낙조 그리고 시내 야경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평화광장: 평화광장은 바다 옆으로 1.2km 정도 길이의 산책로가 있으며, 음악에 맞춰 빛과 물이 화려하게 움직이는 세계 최대의 춤추는 바다 분수 쇼가 열립니다. 분수쇼는  4월 1일부터 ~ 11월 30일까지 열리며 운영시간은 계절에 따라 다르고 평일, 주말 시간도 약간 다르기 때문에 여행 전에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12월에 가서 분수 쇼는 아쉽게도 보지 못했지만 평화광장에 불빛이 반짝반짝 예쁜 조형물과 큰 트리가 설치되어 있어 밤에 평화광장을 산책하는 것도 즐거웠습니다. 평화광장에는 바다 뷰를 바라볼 수 있는 예쁜 카페들도 많아서 따뜻한 카페에서 겨울 바다를 감상하기 좋습니다.

 

갓바위 : 오랜 시간 동안 해식과 풍화작용으로 만들어진 갓 모양의 바위인데 밤에는 갓바위를 비추는 조명의 색깔이 바뀌어 신비로운 갓바위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갓바위는 평화광장에서 해변을 따라 도보 5분 거리입니다.

 

목포근대역사관 : 시내에 있는 목포 근대역사관은 주변의 근대화 건물들과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목포 관광지를 천천히 돌아보면서 시간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3. 전북 전주

한국의 멋이 살아있는 전주에서는 추억을 소환하는 레트로 감성이 가득한 한옥 스타일의 숙소에서 하루쯤 묵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저는 마당극을 예약해서 관람했는데 전주 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을 정도로 신선했고, 재미있었습니다. 전주 여행을 계획한다면 마당극 역시 꼭 한번 관람하시길 추천합니다.

 

겨울 전주 여행 중 가 볼 만한 곳

한옥마을 : 도심 한복판에 자리한 한옥마을에서 한복을 대여하여 입고 다니면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어 젊은 세대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가족이 커플 한복으로 맞춰 입고 푸른 대나무가 가득한 경기전에서 예쁜 사진 남기시는 걸 추천합니다.

 

자만 벽화마을 : 마을 전체가 벽화로 가득한 전주 대표의 포토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목대 : 대표 명소의 하나인 전동성당과 한옥마을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야경스팟입니다.

반응형

댓글